본문 바로가기

시나리오/둘이서 수사

[둘수사] 둘이서 크툴루 : 팬 시추에이션 표

둘이서 크툴루

팬 시추에이션 표

 

YAGI @yagi_do_game
falling.in.luka@gmail.com


들어가기 전에...

본 시나리오는 모험기획국에서 제작하고
TRPG CLUB에서 번역/출간한 둘이서 수사(둘수사/후소사)를 바탕으로 하는 팬 시추에이션 표입니다.
또한, 러브 크래프트의 저작물인 크툴루 신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샌디 피터슨이 제작하고 도서출판 초여명이 번역/출간한 크툴루의 부름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본 시추에이션 표는 둘이서 수사 팬 시나리오, 둘이서 크툴루와 호환됩니다.
하지만 다른 시나리오에서도 편히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둘이서 수사 시나리오집 <둘이서 크툴루>에 수록될 예정입니다.
본 시추에이션 표는 비공개 전환되지 않습니다.

진행을 위해 수정이 필요하다면 자유롭게 수정해주십시오.
다만, 수정한 내용을 재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시추에이션 표 : 둘이서 크툴루

1. 사교도를 마주치다

개요

조사를 하던 PC들은 수상한 인물을 발견합니다. 불안하게 주변을 두리번거리며 인적이 드문 곳으로 걸음을 옮기는 인물. 수상한 인물은 다음 표 중에서 선택하거나, 주사위를 굴려 결정해주세요. 이 판정에서 탐정 PC는 유리함을 받습니다.

1 불안 : 아우터 갓의 영향으로 불안에 떨고 있습니다. PC들을 심하게 경계하고, 대화하지 않으려 합니다.
<사교>로 판정.
2 권능 : 아우터 갓이 자신에게 어떠한 권능을 주었다고 믿고 있습니다. (실제로 주었을 수도 있습니다) PC들이 다가오면 PC를 제압하기 위해 달려듭니다.
<돌파>로 판정.
3 도주 : 무언가 꺼림칙한 일을 벌이고 있습니다. PC들이 자신에게 관심을 가지는 것을 눈치채자마자 도주합니다. 
<추적>으로 판정.
4 주문 : PC들이 다가오지 주문을 외우기 시작합니다! 주문이 끝나기 전에 막아야합니다!
<방어>로 판정.
5 평정 : 오랜 기간 사교도 생활을 해왔습니다. PC들의 레이더에는 걸렸지만, 사교도가 아닌 척 하는 데에는 일가견이 있습니다.
<거짓말>로 판정.
6 화신 : 이건 ..... 정말 사람이 맞나요? 인간이 아닌 것만 같은 느낌이 듭니다. (정체는 GM이 마음대로 설정해도 좋습니다. 니알라토텝이나 노덴스, 요그소토스 등이 무난합니다.)
<생물>로 판정.

처리

판정에 성공하면 사교도를 제압해 사건과 관련된 이야기를 듣습니다. (사교도가 사건과 관계되어 있지 않을 경우, 사교도가 어디선가 그런 정보를 들은 것으로 처리합니다) 키워드를 1개 얻습니다.

판정에 실패하면 사교도는 PC에게 위해를 가합니다. 상태이상 <주목 받음>이 발생합니다.

재발생

같은 처리를 합니다.

 

2. 평범한 시민의 제보

개요

누군가(NPC여도 무관) PC들에게 제보를 해옵니다. 요즘 어딘가에 수상한 사람들이 모여 뭔가를 한다고 합니다... 이건 사교도의 의식? 알아봐야 할 필요성을 느낍니다. <정보>로 판정합니다.

처리

판정에 성공하면, 성공적으로 사교도의 의식을 저지합니다! 그 과정에서 키워드를 하나 얻습니다. (사건이 사교도와 관련되어 있지 않다면 사교도의 발언이 힌트가 됩니다)

판정에 실패하면, 이거, 사교도가 아닌데요? 그냥 평범한 모임이었습니다. 단순하 오해였던 것으로 처리를 합니다.

재발생

같은 처리를 합니다. 단, 의식이 일어나는 장소는 첫 번째와 다른 장소로 설정합니다.

 

3. 정보 누출

개요

사교도 측에서 정보가 새어나왔습니다. 이 정보는 의도적으로 흘린 정보일 수도 있고, 실수로 유출된 정보일 수도 있습니다. 사건이 사교도와 관련되어 있지 않다면, 사교도 역시 어떤 이유로 해당 사건에 관심을 가지고 조사를 하고 있던 것으로 처리합니다.

PC들은 이 정보의 진실 여부를 파악해야 합니다. <거짓말> 또는 <정보>로 판정합니다.

처리

판정에 성공하면 이 정보가 사실이라는 것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키워드 1개를 획득합니다.

판정에 실패하더라도 정보가 사실이라는 것은 알아낼 수 있습니다. 키워드 1개를 획득합니다. 하지만 이 정보가 사교도 측에서 의도적으로 흘린 정보인 것도 알아낼 수 있었습니다. 사교도의 주목으로 여유가 2점 감소합니다.

재발생

같은 처리를 합니다. 단, 두번째 이후부터는 탐정 PC의 판정에 불리함이 붙습니다.

 

4. 수상한 남자

개요

수상한 남자가 PC들을 빤히 쳐다보고 있습니다. PC와 눈이 마주치면, 남자는 이쪽으로 다가옵니다. PC를 흥미로운 눈길로 바라보는 남자는 자신이 사건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이야기합니다. 모든 질문은 '그냥' '재밌어 보여서' 등으로 얼버무립니다. 이름을 묻는다면 '너희가 제대로 발음할 리가 없으니 알려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어딘가 불길한 느낌이 듭니다.

당연하게도 니알라토텝입니다. <거짓말> 또는 <비즈니스>로 판정.

처리

판정에 성공하면 남자는 순순히 정보를 주고 어딘가로 사라집니다. 키워드 1개를 획득합니다. 남자가 사라지면 불길한 느낌 역시 사라집니다.

판정에 실패하더라도 남자는 정보를 줍니다. 키워드 1개를 획득합니다. 하지만 니알라토텝의 장난으로 랜덤한 상태 이상이 발생합니다. 1D6으로 정해주세요.

재발생

같은 처리를 합니다.

 

5. 마도서 발견

개요

PC들의 눈에 낡은 책 한 권이 들어옵니다. 책은 길에 떨어져있을 수도, 아지트 문앞에 있을 수도, 잡지 코너에 꽂혀있을 수도 있습니다.

아까까지만 해도 없었던 것 같은데..? 다소 위화감이 드는 풍경이지만 PC들을 제외하고는 아무도 이 책을 신경 쓰지 않는 모양입니다. 만약 PC들이 책을 무시하고 지나간다면, 책은 펼칠 때까지 나타납니다.

책의 내용은 1D6으로 결정합니다.

1 펼쳐보면, 묘한 기분이 듭니다. 탐정 PC는 무엇이든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조수 PC는 무력감이 엄습합니다. 상태 이상 <탐정의 폭주>가 발생합니다.
2~3 펼쳐보면, 생각보다 평범한 내용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책을 읽는 것을 멈출 수가 없습니다. 시간을 끌어 여유가 2점 감소합니다. 그래도 원하는 정보를 얻었습니다. 키워드를 1개 획득합니다.
4~6 펼쳐보면, 키워드가 적혀있습니다. 나머지 페이지는 모두 백지입니다. 키워드 1개를 획득합니다.

책을 읽고 나면, 문득 주위가 이상하리만치 조용해졌다는 사실을 깨달을 수 있습니다. 지나가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도시의 소음 역시 들리지 않습니다. <돌파>로 판정합니다.

처리

판정에 성공하면, 무사히 '원래' 세계로 돌아옵니다.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판정에 실패하면, '원래' 세계로 돌아오는데에는 성공하지만 아무래도 알 수 없는 것들의 주목을 끌어버린 모양입니다. 수사 곤란 레벨이 1점 상승합니다.

재발생

같은 처리를 합니다.

 

6. 악몽을 꾸다

개요

사건을 조사하던 PC 중 한 명은 짧은 쪽잠을 취합니다. (잘 이유가 없다면 갑자기 잠에 빠져들었다고 해도 좋습니다) 잠을 잔 PC를 잠PC, 자지 않는 PC를 깬PC로 칭합니다.

잠PC는 꿈을 꿉니다. 어둠 속을 거니는 잠PC. 주위에는 아무도, 아무것도 없습니다. 문득 머리 위에서 시선이 느껴집니다. 고개를 들어보면 커다란 눈이 잠PC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깬PC는 잠PC의 표정이 심상치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악몽이라도 꾸는 걸까요?

 

잠PC가 커다란 눈을 마주하면, 갑자기 주변의 짙은 어둠이 하나하나 눈을 뜨기 시작합니다. 어둠이라고 생각했던 것이 모두 무언가의 눈이었습니다! 꿈에서 깨기 위해 잠PC는 <끈기>로 판정합니다.

깬PC는 잠PC를 깨워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잠PC를 깨우기 위해 <체력>으로 판정합니다.

처리

둘 중 한 사람이라도 판정에 성공할 경우, 잠PC는 바로 잠에서 깰 수 있습니다. 꿈에서 깨어나기 직전, 잠PC는 누군가 귓가에 속삭이는 소리를 듣습니다. 키워드 1개를 획득합니다.

둘 다 판정에 실패할 경우, 잠PC는 한참 동안 악몽을 꾸며 깨어나지 못합니다. 

재발생

본 시추에이션은 재발생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다시 주사위를 굴려주세요.

 


후기폼 : https://forms.gle/VD7mX4cqLE73Tvib8

 

야기 창작 시나리오 플레이 후기

먼저 플레이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지금까지 제가 작업했던 시나리오들의 플레이 후기를 모으는 설문입니다. 보완하셨으면 하는 부분이나 특히 좋았던 부분 등을 말씀해주시면 정말 기뻐합니

docs.google.com

여기서만 하는 이야기지만, 6번 시추에이션에서 '갑자기 잠에 빠져들었을 때' 판정에 실패할 경우 잠PC에게 '유명한'이라는 별명을 붙여주는 것으로 패널티를 처리하셔도 좋습니다.

깬PC는 자동으로 코난이 되겠네요. 

이하 수정 사항

더보기

23.11.14.

단어 수정 : [신화생물 > 아우터 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