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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나리오/크툴루의 부름

B마블 사교도 에디션

연말을 맞아 팀원들과 신화생물이나 불러볼까 해서 간단하게 제작하였습니다. 룰은 부루마블과 거의 비슷합니다. 최대 4인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GM을 두어도 좋고, 그렇지 않아도 좋습니다.

최종으로 남은 한 사람은 신화생물을 소환하는데 성공합니다.

그 뒤는 뭐......


사전 준비

나만의 사교도 만들기❤️

나를 대변할 큐티하고 어도러블한 사교도를 만들어봅시다.

1. 먼저, 40, 50, 50, 50, 60, 60, 70, 80 를 특성치에 자유롭게 배분합니다. 운은 3D6x5로 결정합니다.

2. 입력된 특성치를 바탕으로 계산된 기능 점수를 원하는 기능에 배분합니다.

3. 기능 점수와 별개로 10점의 크툴루 신화를 기본적으로 얻게 됩니다.

4. 나의 뽀짝 사교도에게 이름과 나이 등을 적어줍시다. 나의 원픽 신화생물도 잊지 않기❤️

5. 완성! 


게임판

기본적인 게임판입니다.

사교도들은 왼쪽 아래, 크툴루신화 +1에서 시작합니다.

- 크툴루신화 +1 : 한 바퀴를 돌 때마다 크툴루 신화 기능치가 1 상승합니다.

- 그만둬! 탐사자! : 탐사자의 방해를 받았습니다! 3턴 휴식합니다. 더블이 나오면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 (주)를뤼에 : 이성 판정을 합니다. 실패 시 크툴루 신화 1을 저금합니다. 성공 시 저금되어 있는 크툴루 신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은행과 같은 개념입니다)

- 노덴스와 은하여행 : 노덴스가 조개 껍데기를 타고 다가옵니다. 다음 턴에 원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열쇠 : 열쇠 카드를 뽑습니다.


규칙

● 사교도들의 목표는 바로 자신이 소망하는 신화생물을 부르기! 신화생물은 무엇이든 상관 없습니다. 겹치지만 않으면 OK. 2:2 팀전도 가능할 것 같네요. 이하 언급되지 않은 부분은 오리지널 룰과 같다고 생각해주세요.

● 우리 신화생물을 부르는데 필요한 것은 바로 신도! 정확히는 신도를 바쳐 신화생물을 부르는 것이지만 사교도인 우리는 신경쓰지 않는 것으로 합시다. 크툴루 신화는 오리지널 게임의 화폐와 같은 기능으로 플레이 중 변동이 많습니다!

플레이할 때, 각 칸마다 사용된 크툴루신화의 수를 기입해주세요. 이 수치는 누적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설명)

● 신도는 <크툴루 신화>기능을 사용해서 영입할 수 있습니다. 원래 게임처럼 크툴루 신화를 추가로 사용해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신도들>비밀단체>신전의 순서입니다. 신전을 짓게 되면 그 땅은 더 이상 타인이 빼앗을 수 없습니다! 내 땅! 업그레이드 비용은 각 크툴루신화 1>2>3 개 입니다.

● 다른 사람의 땅에 걸리면 임의의 기능치/특성치 판정을 합니다. 판정에 성공하면 크툴루 신화를 잃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패하면... 어라, 나 좀 설득당하나..... 해당 위치에 '신도들'이 있을 경우 1, '비밀단체'가 있을 경우 2, '신전'이 있을 경우 3의 크툴루신화를 땅의 주인에게 냅니다.

● 여기서 땅을 빼앗아오고 싶으면 이성 판정을 합니다. 이성 판정에 성공하면 그 장소에 누적된 크툴루 신화 수치의 절반(소수점은 버립니다)의 비용을 내고 땅을 빼앗아올 수 있습니다! 실패하면 누적된 수치만큼 비용을 내야합니다. 이 비용은 원래 땅 주인이 받습니다.

예시

사교도 A가 첫번째 땅에 비밀단체를 지었습니다. (크툴루 수치 : 2) 사교도 B가 첫번째 땅에 걸립니다. 사교도 B는 기능치 판정에 성공해서 크툴루 신화의 소모 없이 그곳에 있을 수 있었습니다. 사교도 B는 땅을 사기 위해 이성 판정을 했고, 실패합니다. 현재 누적된 수치를 체크해서 2점의 크툴루 수치를 지불하고 땅을 사옵니다. (크툴루 수치 : 4) 추가로 땅을 크툴루 신화 3점을 이용해 지역에 신전을 세웁니다. (크툴루 수치 : 7)
이후, 사교도 C가 첫번째 땅에 걸립니다. 사교도 C는 기능치 판정에 실패합니다. 현재 첫번째 땅에 신전이 있으므로, 3의 크툴루 수치를 지급합니다. (크툴루 수치 : 10)

헷갈리면 뭐 대충 하우스룰로 적당히 변경하셔도 됩니다. 그냥 즐기면 뭐든 OK.


매각과 파산

지불해야 할 비용이 현재 수중에 있는 것보다 많을 경우, 땅을 팔아 크툴루 신화를 벌 수 있습니다. 이때 땅의 구입은 (주)를뤼에가 했다는 설정입니다. (별로 중요한건 아니지만)

땅은 해당 지역에 누적된 크툴루 신화의 절반(소숫점 이하 버림)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경우 누적된 크툴루신화는 다시 0이 됩니다.

예시

사교도 A는 첫번째 땅을 매각하려합니다. 이 땅은 현재 11의 크툴루 신화가 누적되어 있습니다. 땅에 있는 모든 것을 치운 후 (주) 를뤼에에 땅을 팔고 5의 크툴루 신화를 얻습니다. (누적 : 0)
뒤따라오던 사교도 B가 첫번째 땅을 구매하고 바로 신전을 세웁니다. (누적 : 3)
이어 오던 사교도 C가 첫번째 땅에 걸리고, 판정에 실패하여 크툴루 신화 3점을 지불합니다. (누적 : 6)

땅을 모두 다 팔아도 비용을 지불하지 못하면 파산입니다. 파산할 경우 게임 오버. 

파산하면 상대 사교도에게 지불할 수 있는 모든 비용을 지불합니다. 이때, 양이 부족해도 낼 수있는 만큼만 냅니다.

예시

사교도 A는 10점의 크툴루 신화를 사교도 B에게 지급해야하지만, 현재 가지고 있는 모든 신도들을 합해도 최대 4의 비용밖에 지불하지 못합니다. 사교도 A는 파산하고 크툴루 신화 4점을 사교도 B에게 지불합니다. 이때, 부족한 6점을 따로 누군가가 지불하지는 않습니다.

대출

아무래도 신도가 부족합니다. 좀 대출을 받아야겠습니다.

(주) 를뤼에에서 대출을 받아주고 있습니다. 이성 5점마다 1점의 크툴루 신화를 얻어갑니다.


임의 판정

칸마다 시도할 수 있는 판정을 적어두셔도 좋고, 롤테이블로 만들어두어도 좋습니다. 롤테이블이라면 대충 이런 느낌. 적당히 변형해서 써주세요. RP를 잘하거나 뭐.. 그렇다면 뽀주를 주셔도 됩니다.

1 관찰력, 듣기, 자료조사 중 가장 높은 것을 판정
2 대인 기능 중 가장 높은 것을 판정
3 <재력> 판정
4 <지능> 판정
5 이성 판정
6 대인 기능 중 가장 낮은 것을 판정
7 전투 관련 기능 중 가장 낮은 것을 판정
8 <운> 판정
9 관찰력, 듣기, 자료조사 중 가장 낮은 것을 판정
10 특성치 중 가장 낮은 것을 판정
11 전투 관련 기능 중 가장 높은 것을 판정
12 다음 턴의 사람이 골라주는 특성치/기능치를 판정

열쇠 카드

열쇠 카드는 실제 카드를 뽑아도 OK. 턴테이블로 돌려도 OK. 편하신대로 해주세요. 자신이 믿고 있는 신이 나와도 소환하기 전까지 아는체는 안 합니다.

1 노란 옷의 왕을 만났다. 함께 황색지황을 관람했다. 한 턴 휴식.
2 놀랍게도 별다른 일이 일어나지 않았다. 사교 활동을 열심히 하자.
3 크툴루가 나를 (주) 를뤼에 앞에 데려다두었다. 아. 도망치긴 글렀다. 강제로 '(주) 를뤼에 칸으로 이동합니다.'
4 니알라토텝이 장난을 쳤다. 이성이 가장 높은 사교도와 이성이 가장 낮은 사교도의 수치를 서로 바꾼다.
5 내 삶이 시나리오가 됐다!? 탐사자를 만났습니다. 강제로 '그만둬! 탐사자!' 칸으로 이동합니다.
6 슈브 니구라스에게 인.꾸.(인간 꾸미기)를 당했다. 촉수가 좀 생긴 것 같긴 하지만 ... 크툴루 신화 +2점
7 마음의 안정을 찾아야겠다. 가장 가까이에 있는 자신의 땅으로 이동한다.
8 이스족과 비행폴립이 갑자기 싸운다. 신도들이 도망간다. 랜덤으로 결정된 땅도 폭삭 날아간다. (누적 수치 초기화)
9 아자토스와 마주쳤다. 아자아자 아자토스! 좀 힘이 난다. 이성의 1D10의 회복
10 요그 소토스가 청혼했다. 네? 여기서요? 외모 판정. 판정에 성공하면 1턴 휴식. 결혼 축하합니다.

 

이미지 다운로드 : https://drive.google.com/drive/folders/1pZut_4EOPeM6ZIcYNsO8aRcipl6UGDkB?usp=sha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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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션이 늘어진다 싶으면 시간 제한을 두셔도 ok

*저는 부동산 정책을 바꿨습니다. 판정 난이도 어려움으로 변경, 누적된 크신 1/2만큼 지불등으로~